2023년 새해가 시작됐습니다. 이제 막 시작한 한 해의 기운을 느끼며 2023년을 잘 맞이하고 계신가요? 어떻게 보면 평범한 하루일지 모르지만, 적어도 1월만큼은 하루하루를 조금 더 의미 있게 보내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연말이지나고 새해가 밝아오면서 사랑의달팽이엔 개인, 기업, 단체 등 나눔으로 함께해 주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얼마 전에는 아이돌 그룹 '뉴진스'와 MBC '놀면 뭐하니'의 기부 소식을 통해 많은 분들이 사랑의달팽이를 알게 됐고 나눔에 동참하면서 '선한 영향력'이란 말이 떠오르게 됐습니다.
누군가의 선행에 영향을 받고 동참한다는 것에서 우리 사회의 따뜻함을 다시 느끼는 계기가 되기도 했고요. 이런 영향력은 특별한 사람이 갖는 것이 아닌 누구나 갖고 있다는 생각도 해봤어요. 꼭 기부가 아니더라도 감명 깊게 읽은 책을 소개했을 때 그 책으로 인해 다른 사람이 변할 수 있는 것처럼 우리 주변에서 영향력을 전할 수 있는 일들은 찾아보면 많을 것 같은데요.
새해에는 이렇게 누군가에게 영향력을 전할 수 있는 일을 찾아보는 것도 의미있지 않을까 합니다. 사랑의달팽이도 2023년엔 우리 사회에 나눔의 가치를 전하며 선한 영향력을 전하는 그런 단체로 더욱 발전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올해도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리며,
2023년 계묘년 새해 복 많이 받세요!💖
이번 뉴스레터에서는💌
[지원 후기]지호네 가정에 선물을 전했습니다
[에세이]장애와 사랑, 그리고 편견
[인스타툰][사랑의달팽이 X 코다툰] 1화
[안내] 기부금영수증 발급 안내
[후원] '뉴진스' / '놀면 뭐하니'의 소리 선물
청각장애 아동 가정 지원,
지호에게 연말 선물을 전했습니다
"희망이 없었던 저와 저희 아이들 모두 웃고 지낼 수 있게 되어 너무 좋아요"
인공와우 수술로 소리를 듣게 된 지호를 만나고 왔습니다. 지호 가정에 온수매트와 반찬 배달 서비스, 온누리 상품권 등도 전해주고 왔는데요. 달럽 여러분의 후원이 있었기에 지호네 가정에 도움의 손길을 전할 수 있었습니다. 아직 부족한 게 많지만, 따뜻한 선물에 힘을 얻을 수 있었다는 지호와 어머니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청인 아빠, 코다 아들 둘과 함께 살아가는 농인 엄마 '코다맘'님과 함께하는 [사랑의달팽이 X 코다툰]이 시작됐습니다. 장애에 대한 이야기가 왠지 무겁고 조심스러울 수 있지만, 유쾌하게 이야기 하는 사랑의달팽이와 함께하는 코다툰! 그 첫 번째 이야기는 병원에서 겪었던 에피소드인데요. 제목은 조금 매운 맛이지만(?) 내용엔 반전이 있으니 꼭 끝까지 봐주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