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장애인에게 음악은 어떻게 들릴까요?❓
님께 전하는 3월 첫 번째 뉴스레터
안녕하세요. 사랑의달팽이입니다
따스한 햇살이 내리쬐는 오늘, 사랑의달팽이 뉴스레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겨울의 추위가 지나가고 산들바람 부는 곳마다 봄꽃들이 하나 둘 피어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봄이 오면서 자연은 새로운 생명이 피어나고, 우리 마음도 활력을 얻게 됩니다.
🌻
이번 봄, 여러분의 일상도 살짝 바꿔보는 것은 어떨까요? 새로운 취미를 시작하거나, 산책을 즐기거나, 마음에 지니던 작은 목표를 이루어보는 것처럼 말이에요. 봄이 준 선물을 받아들이며, 새로운 시작 함께하시면 좋겠습니다.
2023년 아직 이룬 것은 많지 않고 시행착오도 많았을 거예요. 하지만 모든 시작을 마주하는 봄의 기운에 물들어 가며, 행복한 일상 만들어가면 좋겠습니다. 봄의 기운처럼 이번 뉴스레터에서도 따뜻한 소식들을 담아 보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이번 뉴스레터에서는 💌
[인스타툰] [사랑의달팽이 X 코다툰] 3화
[인터뷰] 청각장애인 직업 인터뷰
[소리에세이] '나란히 걷는 것이 참 좋다'
[캠페인] 다섯 살 준수를 위한 소리선물
[해피빈] 연극으로 감동을 전하는 '옥탑방달팽이'
[소식] '청달' 인스타그램 계정을 만들었어요!
"엄마, 노래는 어떻게 들려?"
청각장애가 있는 엄마에겐 노래가 어떻게 들릴까... 어느 날, 갑작스런 아들의 질문을 받았던 코다맘과 아이의 사랑스러움과 감동이 느껴지는 세 번째 에피소드입니다. 코다맘의 이야기를 통해 여러분도 청각장애에 대해 이해하고 생각해 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청각장애인&Job>
통일부 성진호 주무관 인터뷰
공무원+기술사, 그 어려운 걸 해냅니다!
양쪽 귀에 보청기를 착용한 성진호 님은 장애라는 핸디캡이 있지만, 굴하지 않는 마음으로 거침없이 정복해 나갔습니다. 동기부여가 솟아나게 만드는 성진호 님의 인터뷰 . 영상으로 확인해 보세요~
'나란히 걷는 다는 것이 참 좋다'
누군가와 나란히 걷는 다는 것. 큰 의미를 두기 힘든 일상적인 일이겠지만 어느 날 문득 특별하게 느껴졌던 경험 없으신가요? 청각장애가 있어 반드시 '나란히 걸어야만 하는' 자신의 운명이 불편한 게 아니라 썩 괜찮다고 생각하게 된 이유. 이동희 님의 따뜻한 소리 에세이에서 확인해 보세요 :)
<후원 캠페인>
준수에게 빛나는 미래를 선물해주세요!
다섯 살 준수가 빛나는 미래를 들을 수 있도록
난청 진단을 받은 준수는 보청기를 착용하면서 소리를 들을 수는 있었지만, 3글자 이상 듣거나 말하는 것은 여전히 어려워합니다. 병원에서는 인공와우 수술을 해야한다고 하지만, 수술비와 병원비... 재활치료비를 생각하면 할머니와 부모님은 막막하기만 하죠. 형편이 어려워 수술을 받지 못하는 준수를 위해 소리를 선물해주세요.
[해피빈 콩기부]
무대 위 할 수 있다는 자신감, '옥탑방달팽이'
작년 처음 진행한 청각장애인 연극단 '옥탑방달팽이'의 연극은 이틀간 178명의 관객분들에게 감동을 전할 수 있었습니다.
올해에는 더 큰 규모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공연을 준비하며 정서적 아픔을 서로 나누고 무엇보다 자신감이라는 큰 힘을 갖게 된 '옥탑방달팽이' 해피빈 콩기부를 통해 멋진 공연 만들기 에 함께해 주세요
'청달' 인스타그램이 생겼어요!
난청인 청년 달팽이들의 모임 '청달'에서 인스타그램 계정을 만들었습니다.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 교육, 구직 정보, 모임 등 난청인 청년 달팽이들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와 볼거리를 담아가고 있는데요.
난청인 청년들의 커뮤니티 역할을 할 수 있는 채널로 커가도록 관심 가져주세요~
여러분의 '팔로우' 기다리고 있을게요 :)
💖뉴스레터를 더욱 알려주세요!
사랑의달팽이의 다양한 소식들을 더 많은 분들이 볼 수 있도록 많이 알려주세요! 아래 링크를 복사해 구독 링크를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
사랑의달팽이가 전하는
이번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도 더 따뜻하고
유익한 소식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이번 뉴스레터는 어떠셨나요??
혹시 전화번호나 주소가 바뀌셨나요?😶
후원 시 남겨주셨던 정보(주소, 전화번호 등)에 변동이 생겼다면, 우편 및 문자 발송 등의 비용 절감을 위해 아래 링크를 통해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사랑의달팽이 뉴스레터는 매월 첫째 주, 셋째 주 수요일에 발행됩니다.※
(사)사랑의달팽이 support@soree119.com (04598) 서울특별시 중구 동호로 15길 27 종하빌딩 A동 1층 02-541-9555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소통하는 사회를 꿈꾸는 뉴스레터
사랑의달팽이 뉴스레터 를 구독하고 이메일로 받아보세요사랑의달팽이 뉴스레터를 한번에 확인해보세요 :)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