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달팽이관 수술은 소리를 잃은 청각장애인에게 소리와 함께하는 삶을 선물하는 사랑의달팽이의 대표적인 지원사업입니다. 인공달팽이관은 내부 임플란트와 외부장치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반영구적인 내부 임플란트에 비해 외부장치는 그 특성상 오랫동안 사용하면 성능이 크게 떨어지거나 고장이 날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외부장치도 주기적인 교체가 필요하죠.
인공달팽이관 수술로 소리를 찾더라도 이렇게 외부장치에 대한 꾸준한 관리와 교체가 필수적입니다. 하지만 외부장치를 쉽게 교체하지 못하는 이유 중 대부분이 '비용' 때문이라고 해요. '1천만원'에 달하는 비용은 쉽게 부담할 수 없는 금액이기에 성능이 떨어지거나 고장이 나도 다시 소리를 잃고 살아가는 청각장애인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외부장치 교체나 관리와 같은 수술 후 당사자가 아니면 알 수 없는 사각지대가 있을 수밖에 없는데요.
이런 상황에 놓인 청각장애인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이번에 메이플스토리와 함께 사랑의달팽이에서 외부장치 교체 지원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지원을 통해 단순히 외부장치가 필요한 청각장애인에게 지원하는 것을 넘어 많은 분들이 그 필요성을 알고 공감할 수 있는 기회가 되면 좋겠습니다.
다시 소리를 찾은 기쁨과 희망이 평생 동안 이어질 수 있도록 꾸준한 관심을 부탁드리며, 4월의 두 번째 뉴스레터 전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번 뉴스레터에서는💌
[인터뷰]사랑의달팽이 후원자 인터뷰
[지원사업][메이플스토리]외부장치 교체 지원
[소리에세이]청각장애인 이동희, 소리에세이
[영상]롯데글로벌로지스와 함께한 난청 어르신 지원 현장
[채용공고]장애인 채용공고 모아보기
[콩기부]시혁이를 위한 골전도보청기 지원
<사랑의달팽이 후원자 인터뷰>
"수익 일부는 당연히 기부, 어머니께 배웠죠"
어머니로 부터 배운 기부 DNA 김민성 달럽님
청능사로 일하고 있는 사랑의달팽이 후원자 김민성 달럽님은 우연히 '클라리넷앙상블' 정기연주회를 본 후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은 마음에 소리 선물에 동참하며 사랑의달팽이와 인연을 시작했습니다. 다양한 곳에 봉사화 후원을 통해 마음을 전하는 김민성 달럽님의 이야기를 함께 나눕니다 :)
혼자 생활하는 난청 어르신의 경우, 사회적 고립의 위험성이 그렇지 않은 분들보다 2.2배 가량 높다고 합니다. 초인종이나 문을 두드리는 소리를 듣지 못해 위험한 상황에 빠지기도 하는데요. 사랑의달팽이와 롯데글로벌로지스가 함께 난청 어르신께 보청기와 초인등을 선물하고 왔어요. 그 현장을 영상으로 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