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은 이제는 너무나도 익숙한 개념이 된 것 같습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라는 가치가 중요해 지다 보니 다양한 방식으로 사회에 환원을 하는 사례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이런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인 '매칭 그랜트(matching grant)'라는 용어를 아시나요?
'매칭 그랜트'는 일반적으로 기부금 등을 모금할 때 개인이 기부하는 금액에 맞춰 기업이나 단체가 일정 비율로 추가적인 기부금을 내는 방식을 말하는데요. 나눔이 두 배가 되고 더 많은 참여를 이끌 수 있는 방식이기에 의미가 있는 활동입니다.
이번에 사랑의달팽이에서 이런 '매칭 그랜트'를 통해 청각장애인의 소리를 찾아주는 의미있는 활동이 있어서 소개해 드리려 해요. 바로 국가대표 코미디팀 '옹알스' 코미디 공연인데요. 이번 공연은 티켓 판매금액에 'KB증권'이 후원금을 1:1 매칭 그랜트 형식으로 더해 전액을 소리동행 지원사업에 후원할 예정입니다.
'말'이 아닌 다양한 퍼포먼스로 전세계에 웃음을 전한 '옹알스'의 공연은 누구나 소외되지 않고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남다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오는 11월 10일, 즐거운 공연도 보고 나눔도 할 수 있는 아름다운 공연에 여러분도 많은 관심 가져주시길 바라며, 사랑의달팽이의 10월 첫 번째 뉴스레터 전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이번 뉴스레터에서는💌
[초대]깨비증권과 함께 소리 없는 세상에 울림을
[언론보도]'장근석&크리제이' 3천만 원 기부
[일상툰]'코다맘달팽이툰' 10화
[정보]<청각도우미견 솔이> 도서 소개
[초대]영화 <정적> 특별상영회 초대!
[해피빈]오늘도 귀가 잘 들리신다는 거짓말
함께 나누는 기쁨, 아름다운 공연
'옹알스'와 함께하는 공연에 초대합니다
깨비증권과 함께 소리 없는 세상에 울림을 with '옹알스'
영어가 아닌 웃음으로 전세계와 소통하며 많은 사랑을 받는 넌버벌 퍼포먼스 코미디 그룹 '옹알스'와 함께하는 아름다운 공연에 초대합니다 :) 누구나 소외되지 않고 즐길 수 있는 따뜻한 의미가 담긴 이번 공연은 티켓 구매 금액과 동일한 금액을 KB증권이 더해 청각장애인의 소리동행 지원사업에 후원합니다!
배우 장근석 팬클럽 '크리제이'는 '제11회 장근석 생일 기념 나눔 사진전'을 통한 기부금을 사랑의달팽이에 전달했습니다! 매년 전하는 나눔을 통해 지금까지 21명의 아이들이 인공와우 수술로 소리를 듣고 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랑의달팽이 고액 후원 팬클럽 '소울- The Fan' '장근석&크리제이'의 나눔 소식을 전합니다.
이번 '코다맘' 에피소드는 청각장애로 인공와우를 착용한 지인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헤드폰이나 스피커를 통해서만 음악을 들을 수 있다보니 함께 음악을 들으며 감성을 나누는 친구들이 부러웠다고 해요. 시간이 지나 인공와우에 블루투스 기능이 적용되면서 음악이 주는 힘을 함께 느끼게 되었다는 따뜻한 이야기. 함께 보시겠어요?
동물과 사람, 장애와 비장애. 다름의 허들을 뛰어넘고 모두가 진정한 가족이 되는 이야기 동화책 '청각도우미견 솔이, 함께여서 좋아!'는 우리가 청각도우미견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동화책입니다. 아직까지 인식이 부족한 청각도우미견에 대한 이야기를 책으로 만나보는 건 어떨까요?